이강인(23년생)이 바르셀로나 전에서 선발 출전 가능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파리 생제르맹(PSG)이 11일 오전 한국시간으로 프랑스 파리에서 와 2023-24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을 바르셀로나와 함께 치른다.
현재 많은 이들이 이강인이 선발로 나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프랑스의 주요 언론들 또한 이강인이 선발 명단에 빠질 가능성이 없다고 예측하였다. 이강인은 킬리안 음바페와 우스만 뎀벨레와 함게 스리톱을 구성할 가능성이 높다.
이강인은 최근 피곤함을 쉽게 느꼈기 때문에, 주말 선발 진출에서 선택적으로 제외되어 휴식을 취했다. 루이스 엔리케 감독은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한 경기를 대비해 주요 선수들에게 충분한 휴식을 주고 이강인도 음바페, 뎀벨레와 함께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했다.
이강인은 챔피언스리그에서 6번 출전해 1골과 1도움의 성적을 기록했다. 특히, 조별리그에서 AC 밀란을 상대로 기록한 활약은 다들 기억할 것이다. 그는 후반 44분에 결정적인 골을 넣어 팀이 3-0으로 승리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과거 스페인 마요르카에서 활약하던 시절, 이강인은 바르셀로나 팀과 많은 대결을 펼쳤다. 그가 펼친 5번의 경기 중에는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지는 못했지만, 다시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할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 그는 시즌 5호 골을 기록할 수 있을지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