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츠05는 이재성의 역경에서 큰 승리를 거두며 분데스리가 잔류 경쟁에서 생존 가능성을 강하게 점쳤다.
이재성은 6일(한국시간) 독일 메바 아레나에서 열린 2023-2024 독일 분데스리가 28라운드 다름슈타트전에서 맹활약하며 팀을 이길 수 있도록 이끌었다.
마인츠는 경기 전후로 16위를 유지하며 추락하지 않았다. 분데스리가의 18팀 중에서 하위 2개 팀들은 강등될 수 있는 반면 16위는 승강 플레이오프를 통해 강등 여부를 가린다. 이재성은 처음부터 최하위팀인 다름슈타트와의 대결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았다.
이재성은 공격형 미드필더로서 팀의 기대에 부응하며 전반 32분에 도움을 기록하였다. 그는 코너킥에서 안드레아스 한체올센이 그의 헤딩을 이용하여 골을 넣는 도움을 주었다.
마인츠는 후반 15분에 브라얀 그루다의 추가골로 점수차를 벌리며 이 시합을 단명시켰다.
다름슈타트가 후반 막판에 공세를 펼치자 이재성은 응수하는 득점을 보였다. 그는 후반 35분에 실반 비드머로부터의 패스를 통해 골을 터뜨리며 팀을 이끌었다.
이로써 이재성은 시즌에서 4골 3도움을 기록하였고, 공격포인트 7개 중 5개는 3월 이후에만 성취하였다. 팀은 이재성의 활약 덕분에 최근 3경기에서 무패행진을 이어가며, 이재성이 공격포인트를 올린 경기에서 승리하였다. 이제 잔류 가능성이 높아진 마인츠는 이재성의 활약에 감사하는 분위기다.